본문 바로가기

2017 제8회 부산평화영화제 /상영작 정보

[공식경쟁3] <그 날>

20일 (토) PM 1:30


[공식경쟁] <그 날

다큐멘터리 / 84분 연출 정수은


*감독과의 대화 있습니다.





연출의도


나의 두 할아버지의 역사는 나에게 다가와 내가 살고 있는 이 땅한반도의 역사가 되어 서서히 나에게 말을 걸어오기 시작했다나는 나의 두 할아버지의 역사에서 한반도의 비극의 역사를 읽는다또한 한반도의 비극의 역사에 아프게 숨어 있는 나의 할아버지의 역사와 상처를 만진다외할아버지의 죽음에 대한 의문에서 출발한 이 영화는 결국나의 할아버지들의 역사이자 우리 모두의 역사를 아프게 이해하기기 위한 여정이다.


시놉시스


한국전쟁 당시, 한국군이었던 친할아버지와 인민군이었던 외할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나는 여전히 단단하게 분단된 한반도의 남쪽에서 살고 있다. 어느 따뜻한 봄 날, 나는 나의 한 쪽 뿌리의 죽음을 목격했다. 어린 시절 목격한 외할아버지의 죽음은 어른이 된 나에게 계속해서 고통스러운 질문을 던진다. 할아버지는 그 날, 왜 그런 선택을 하게 된 것일까?


감독소개


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다큐멘터리를 전공했다.

 

숨은그림찾기(2012/Documentary/26min)

조베이데(2013/Documentary/9min)

그 날(2016/Documentary/84min)

 


타영화제 상영 및 수상경력


2016년 제8DMZ국제다큐멘터리 영화제 개막작 상영



관객리뷰 읽기 '잃어버린 뿌리를 더듬는 서툰 시도'